몇년전 지인통해 터키가 모발이식으로 유명하다고 이야기를 듣고 검색하다 이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여러번 올려고 일정을 잡다가 일때문에 취소를 몇번하다가 이제 모발이식 받으러 왔내요.
저는 추석연휴에도 이어서 쉬려고 6일 출발 11일 입국 일정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항공권 금액도 직항 왕복 100만원이라 선택.)
6일 인천공항에서 10시 25분 출발 11시간반정도 후 터키 도착 6일 16시10분 도착 수화물 찾고 4시 반정도에 데니즈님 만나서 밀로드 호텔로 이동 호텔 도착은 1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이후 호텔에서 휴식..
터키 2일차 저는 금요일에 터키에 도착해서 주말은 수술이 진행이 안되어 여행을 먼저하게 하게 되었고 해외 여행은 경험이 많치 않아 미리 도보 투어 예약을 하고 왔습니다.
https://experiences.myrealtrip.com/products/3428716
약속 장소까지는 처음이라 데니즈님 알려주신 숙소 옆에 있는 택시를 타고 신시가지에 있는 돌마바흐체 궁전 시계탑에서 십여명 정도 모여 같이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가이드님은 엘베다라는 여성분이었는데 설명도 잘해주시고 농담도 잘하시고 한국말도 잘하시는 분이었습니다.
여행순서는 위 사이트에 있는 순서대로 돌마바흐체 궁전를 먼저 구경하고 대중교통수단이 트랩을 타고 구시가지로 넘어가서 블루모스크>>히포드롬 광장>>오스만 제국 황제의 무덤>>예레바탄 지하저수지>>아야소피아>>톱카프 궁전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사진 찍는거를 좋아하지 않는데 배경이 좋아 투어중 찍은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투어는 오후 4시 조금 넘어서 톱카프궁전에서 종료하고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데니즈님이 빌려주신 교통카드로 트랩과 버스를 타고 밀로드 호텔로 이동 후 휴식...
터키 3일차는 신시가지에 가지 못한 갈라타타워, 탁심광장, 유람선 투어를 계획하고 호텔 8시 40분정도 출발 구글지도 보고 갈라타탑로 버스와 지하철를 타고 갈라타탑 도착 입자권이 비싸 외부에서만 구경하고 패스....
다음은 갈라타탑 근처에 있는 유람선을 타려고 도보로 30분 정도 같는데 매표소를 못찾고 헤매다 찾아는데 조금전에 배가 출발해서 1시간 기다려야 해서 포기하고 막심광장으로 대중교통 검색하보니 애매해서 도보로 약 4~50분 정도 이동 가는 도중 경사가 많아 힘들어서요...^^~
탁심광장 도착해서 보니 사람들이 많았고 비둘기기와 참새도 많이있내요 .... 광장에 비둘기는 세계가 비슷하내요..ㅋㅋ
탁심광장에서 바다쪽으로 내려오면 쇼핑할수 있는 거리가 길게 있내요....소핑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다음은 유람선을 타보려고 다시 검색 후 돌마바흐체 근처에 있는 선착장으로 결정하고 버스 승강장으로 도보로 이동 승강장 옆에 이스탄불 현대미술관있어 잠깐 들려 조형물만 한장 찍고 둘레 풍경만 보고 다음으로 이동...
유람선 선착장에 도착해서 매표소를 찾는데 잘안보여서 헤매다 작은 매표소 찿아 티켓 구매
약 1시간정도 운행 금액은 200리라 약 8천원정도 함... 타고 간 배와 가는중에 사진 몇장 ..
유람선 구경을 마치고 근처 근 마트에 들려서 간단히 기념품구매후 호텔로 복귀 후 휴식..
터키 4일차 월요일 오늘은 모발이식하는 날이어서 조금은 긴장이되는 날 이내요...
아침 10시 정도에 데니즈님 만나서 병원으로 도보로 이동 후 병원 도착 간단한 수술 동의서 작성후 의사 선생님과 이식라인 잡고 수술실로 이동해서 수술준비 후 혈압체크 혈압이 조금 높게 나와 조금 휴식 후 재 체크 혈압이 조금 내려가서 수술 진행 하였습니다.
수술은 삭발하고 이식모 채취하고 이식할 위치에 구멍을 뚫는 슬릿을 진행하고 그 구멍에 모낭을 이식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발 채취는 11시 정도에 시작해 1시 정도에 마치고 1시정도에 식사를 하고 약간의 휴식을 취하고 슬릿 시술를 진행하여 이식까지 하는데 약 6시간이 걸려 저녁 7시까지 해서 수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모발 채취전 마취 할때는 조금 아픈데 목쪽 마취 할때가 제일 아픔니다. 그래도 참을 정도는 됩니다.
저는 3600모낭을 이식 받았습니다.
데니즈님과 의사선생님께서 좋은 결과가 나올것 같다고 하셔서 기분 좋게 생각만 하던 모발이식 수술 끝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한땀 한땀 모발 이식 수술을 해주신 의사선생님과 간호사 분들께 가사드리고 늦은 시간까지 옆에서 잘챙겨 주신 데니즈님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다음날 휴식을 취하며 생각나는 대로 적어 보았는데 길어 졌네요...
모발이식 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암흑기 지나고 시간 되면 다시 한번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두서 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